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성북점 백동진 원장] 지속적인 허리 통증, 참지 말고 비수술적 통증치료 받아야
썸네일

통증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비수술적 통증치료, 통증 완화 및 재발 방지 

 

서울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홍모(36 씨는 최근 극심해진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 몇 달 전부터 등과 허리에 뻐근함이 느껴지기 시작해 최근에는 허리를 구부리기도 힘들 정도로 증상이 악화됐다. 극심한 통증으로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으려 하다가도 뼈주사나 디스크 수술을 받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병원방문을 주저하고 있는 상황이다.

홍 씨처럼 허리 통증을 앓고 있는 이들 중에는 허리 통증 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 병원 치료를 차일피일 미루는 경우가 적지 않다. 허리디스크 등 척추질환은 완치가 어려워 치료효과가 강한 스테로이드 주사(뼈주사나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고정관념 때문이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성북점 백동진 원장은 “상태가 심각하지 않은 척추질환을 앓고 있다면 통증의 원인을 찾아 만성화를 예방하는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통증 완화 및 재발 방지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화인마취통증의학과에서는 DNA주사,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 다양한 비수술적 통증치료를 통해 허리통증을 치료하고 있다”고 전했다.

DNA주사는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 치료로 무릎 퇴행성 관절염, 무릎 연골 손상, 척추 디스크, 협착증, 발목 관절 손상, 척추 수술 후 통증 치료 등에 효과적이다. 손상된 힘줄, 근육, 인대, 연골 등의 세포재생단계에서부터 관여하기 때문에 통증을 확실하게 치료할 수 있다.

또한 도수치료는 숙련된 전문치료사들이 손으로 신체의 이상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이다. 이완요법, 관절가동술, 카이로프랙틱 등 다양한 도수치료 기술로 근골격계, 척추질환 통증, 인대손상, 수술 후 재활을 돕는다.

흔들리는 줄과 보조도구를 이용한 운동치료는 통증의 원인 부위를 강화 또는 이완해 치료하고, 자세를 교정한다. 운동치료는 신체적 장애를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근력향상, 근지구력 향상, 고유수용감각 및 근신경조절 향상에 효과적이며 신체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재발을 방지한다.